보다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저수조 위생관리 업무에 종사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사업번창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1991년 12월 15일 위생관리 용역업의 한 귀퉁이로 시작되었던 저수조 청소업이 과거 한국수도협회 내의 활동으로 94년 수도법 개정으로 인하여 직업분류상 산업설비 청소업중 "저수조 청소업"으로 공식화 되어 만10년이 흘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

그간 한국수도협회내 "저수조 관리중앙회"로 활동하며, 수도법중 저수조 관련 법규 제정 및 개정에 노력해 왔으나 본질과 동떨어진 개정 법규로 공포 되어진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는 주관 법인인 한국수도협회를 경유하고 환경부와 법제처, 국회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중앙회가 배제된 상태에서 법제정 행위가 이루어진 결과라고 봅니다.

그러나,
이제는 종전과 달리 급수장치 및 저수조에 관련된 모든 법률행위에 주관 법인의 지위를 획득하였습니다.

본 협회는 2001년 1월 17일 발기인 대회를 거쳐 창립을 하고, 2001년 12월 6일 "환경부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취득하여, 명실상부한 공법인으로 업무를 개시함을 관련업체에 알려드립니다.

이에 첨부한 사업계획을 참조하시어 결집된 업계의 힘을 과시하고 발전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바랍니다.

끝으로 업계 종사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항상 따르도록 기원합니다.

2001년 12월 일